2007. 10. 5. 16:44
2007년 4월 20일 선수협회 기사


 자신의 실수를 충분히 만회하고도 남은 홍세완(타이거즈)의 동점, 역전 홈런 두 개로 홈팬들을 흥분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던 4월 14일 광주 무등야구장. 야구에서 가장 재미있다는 8-7 ‘케네디 스코어’를 기록한 이날 기아 타이거즈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에서 눈에 띄는 두 관객이 이날 경기를 지켜보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많은 관중들속에서 유난히 눈에 띄는 유니폼을 입고 있었던 2명의 라이온즈 팬들
 
 주인공은 삼성 라이온즈를 응원하기 위해 대구에서 먼 길을 마다않고 처음으로 무등야구장을 찾았다는 박광민(31), 도원동(31)씨였다. 멀리서도 눈에 확 띄는 삼성 라이온즈 유니폼과 점퍼를 갖춰 입고 관중석에 자리 잡은 이들은 비록 2명이었지만, 경기 내내 라이온즈를 위해 열정적인 응원을 감추지 않았다.
 

 ◆ ‘공짜’ 관전과 뜻밖의 만남 

 원정 응원석이 배려되어 있지 않은 경기장 사정으로 단 두 명이 그것도 방문팀 유니폼을 입고 경기장을 찾은 것에 대해 위축되지 않았냐는 질문에 “그럴 틈이 없었다”고 밝혔다. 그리고 그 이유를 매표소부터 있었던 이야기로 대신했다.

 입장권을 사기위해 매표소 앞에 서 있었는데, 생면부지(生面不知)의 아주머니가 표 2장을 건네주었다는 것이다. 워낙 순식간에 일어난 일이라 이들은 당황했고, 그 사이 아주머니는 도망치듯 자리를 떠버려 고맙다는 인사도 하지 못했다고 한다.

 이렇게 본의 아니게 얻게 된 표 2장을 들고 흐뭇한 마음으로 경기장에 입장하려는 순간 이번에는 어떤 낯선 사람이 손을 내밀더란 것이다. 알고 봤더니 그 사람은 삼성 라이온즈 김재하 단장이었고, 유니폼을 입고 있었던 자신들을 발견하고 반갑다는 인사와 함께 악수를 요청해왔다고 한다.

 이렇게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두 가지 일로인해, 이들의 첫 무등 야구장 나들이는 흐뭇함 속에서 시작할 수 있었다.

◆ 안타까운 무등 야구장 이야기

 이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자연스럽게 경기장 환경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졌고, 처음 방문한 무등 야구장이 어떤가라는 질문에 이들은 “인조잔디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고 했다. 그리고 “이번에 대구 구장의 인조 잔디가 바뀐 것처럼, 이곳도 선수들과 지켜보는 관중들을 위해서라도 하루빨리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안타까워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때 그라운드에서는 좌익수 김원섭(타이거즈)이 파울타구에 슬라이딩을 해야 함에도 앞으로 구를 수밖에 없는 장면을 보여주었다.

◆ 선수협회의 적극적인 홍보 기대

 마지막으로 이들은 ‘프로야구 선수협회’가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함을 주문했다. 실제로 긴 한국야구위원회(KBO) 홈페이지 주소는 알아도, 짧은 선수협회의 홈페이지 주소는 알지 못한 것이 현실이라며, 팬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선수협회가 되기를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대구에서 삼성 라이온즈를 응원하기 위해 무등 야구장을 찾은 박광민(우), 도원동(좌)씨
 
 이날 경기는 라이온즈의 역전패로 끝나 섭섭할 만도 했지만, “이런게 바로 게임 아니겠느냐, 질 때도 있고 이길 때도 있는게 스포츠”라면서, “오늘같이 재미있는 경기를 통해 야구 활성화가 된다면 좋은 일이다”며 “처음 방문한 무등 야구장에서 좋은 기억을 남기고 떠나게 되어 흐뭇하다”는 소감을 밝히고 서둘러 대구로 떠났다.

Posted by 공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