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4. 6. 01:55


 광주 동성고와 진흥고가 무조건 이기는 팀이 유리한 고지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했다.

 양 팀은 5일 무등야구장에서 열린 춘계 고등학교 야구대회 겸 대통령배 광주 지역 예선에서 마지막까지 치열한 경기를 펼치며 승리에 대한 집념을 드러냈으나, 5-5 무승부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날 승부는 너무나도 중요했다. 이미 광주일고가 지난해 대통령배 우승팀 자격으로 자동 출전권을 확보하게 되면서, 나머지 한 장의 티켓 주인공이 이 두 팀에서 나올수 밖에 없었기 때문. 사실상 이기는 팀이 티켓 획득에 있어 절대적으로 유리한 상황이었다.

 이렇게 중요한 일전인 만큼 경기는 마지막까지 손에 땀을 쥐는 치열한 접전이었다.

 초반 흐름은 동성고가 쉽게 이기는 분위기. 1회초 1사 2루에서 3번 문선재의 깨끗한 좌전 적시타로 가볍게 선취점을 올린 동성은 2회초에도 1사 만루에서 상대 선발 고영창의 난조로 2번 김찬양과 3번 문선재가 각각 볼넷과 몸에 맞는 공으로 2점을 추가 3-0으로 달아나며 승기를 잡았다.

 5회말 진흥고가 임병훈의 좌전 적시타로 1점을 따라오자, 곧바로 이어진 6회초 2사 만루에서 7번 조우상이 1점을 추가하는 볼넷을 골라내며 진흥의 추격을 허용치 않은것도 흐름상 동성에게는 유리한 방향이었다.


 하지만 진흥은 중반까지 상대 선발 최재영의 안정된 투구에 막혀 있다, 그가 마운드를 내려간 이후 후속 투수들의 난조를 적절히 이용하며 무서운 반격을 시작했다. 1-4로 뒤진 7회말 2사 2-3루에서 3번 박상현의 2타점 좌전 적시타로 3-4 한 점차로 따라붙고, 8회말 1사 1-2루에서 8번 유영준이 중견수 키를 살짝 넘기는 1타점 2루타로 멀게만 보였던 점수를 순식간에 4-4 동점으로 만들고 말았다.


 원점으로 돌아온 승부는 마지막 한 번의 공격에서 더욱 치열하게 펼쳐졌다. 먼저 승기를 잡은 쪽은 동성. 9회초 2사후 강시학이 우측 3루타로 찬스를 만들자, 윤효섭이 1타점 중전 적시타로 다시 균형을 깬 것이다. 하지만 진흥 역시 가만있지 않았다. 9회말 1사후 안타와 볼넷 2개로 만든 만루 찬스에서 대타 장현진의 내야 땅볼 때 2루 주자가 홈을 밟아 기어이 동점을 만들었고, 이렇게 양 팀의 3시간이 넘는 치열한 승부는 5-5로 막을 내렸다.


◎ 9회말 진흥고 공격 때 5:5 동점이 되는 장면


 무승부로 끝났지만 양 팀 모두 이길 수 있는 기회는 있었다. 먼저 동성은 3-0이후 투수진의 난조로 위태위태하던 진흥을 무너뜨릴 수 있었던 찬스가 3(2사 2-3루), 4(무사 2루), 5(1사 2루)회 계속 이어졌지만, 여기서 단 한 점의 추가점도 얻지 못한 것이 한 이었다.

 초반 위기를 잘 넘긴 진흥 역시 동점을 만든 8회말 계속된 1사 2-3루 역전 찬스에서 우익수 뜬공 때 3루 주자의 홈에서 아웃과 9회말 동점을 만든 이후 이어진 2사 만루에서 삼진 아웃이 두고두고 아쉬운 장면이었다.


 1무를 기록한 양 팀은 이제 차례대로 광주일고와의 경기만을 남겨놓고 있는 가운데, 그 결과에 따라 대통령배 티켓 주인을 확정하게 되었다.



<잔여 경기 일정>

* 4월 6일(日) 광주일고 - 동성고 (오후 2시, 광주 무등야구장)
* 4월 7일(月) 광주일고 - 진흥고 (오후 2시, 광주 무등야구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공짜